2024-04-28 16:44 (일)
경북도-의회-교육청, 수산물 소비 활성화 시식 행사 개최
상태바
경북도-의회-교육청, 수산물 소비 활성화 시식 행사 개최
  • 조인경
  • 승인 2023.09.1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12일 경북도의회 구내식당에서 제341회 경북도의회 임시회 폐회와 연계해 도·의회·교육청이 함께하는 수산물 소비 활성화 시식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12일 경북도의회 구내식당에서 제341회 경북도의회 임시회 폐회와 연계해 도·의회·교육청이 함께하는 수산물 소비 활성화 시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는 지난 8월 24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이후 안전한 수산물 시식 행사를 통해 국민 안전 먹거리 인식 제고와 소비 활성화 등 홍보 계기를 마련하고, 각 기관장과 직원들이 수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 임종식 경북도 교육감이 기관을 대표해 수산물 소비 활성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경북의 주요 어종을 소개했다.

이어 점심 식사로 수산물 시식회를 진행했다.

수산물 시식은 포항 물회와 영덕의 특산물인 자연산 물가자미 무침회, 울진군 양식산 멍게가 준비됐다.

이철우 도지사는 "도는 철저한 수산물 방사능 검사와 정확한 정보제공으로 우리 수산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의 이웃인 어민과 수산업 종사자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수산물 안전관리와 안심 소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에서는 오는 21~27일 포항시 죽도시장과 영덕군 영덕시장에서 수산물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앞으로 서울 및 광역시에서 경북 수산물 대규모 판촉전을 열어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을 알리고, 수산물 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