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서울시,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 적정 기준 마련
상태바
서울시,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 적정 기준 마련
  • 오윤옥
  • 승인 2014.03.0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가 적정 성능의 감량기 생산과 보급을 유도하기 위해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의 품질기준에 대한 가이드라인 '감량기기 및 종량기기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자치구에 통보한다고 7일 밝혔다. 

가이드라인 적용은 '1일 처리능력 100킬로그램 미만의 대형 감량기'에 대한 기준이며, 자치구에서 공동주택용 대형 감량기기 구매·설치할 경우에 참고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 

시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2년간 감량기기 시범 사업을 실시, 19개 자치구의 2년간 시범 사업 실시결과 약 80%가 감량되는 효과를 거둔 바 있다. 

시범사업 결과 감량률 및 주민 만족도는 높았으나 전기료, 소음·악취에 대한 특별한 기준이 없어 각 자치구의 우수 감량기 도입의 어려움이 있었다. 

시는 전문가 및 자치구 자문회의와 감량기협회 회원사 의견 수렴 및 인증 규격 기준을 반영하여 감량률, 소음·악취, 전력소비량 기준을 포함해 가이드라인을 수립했다. 

서울시는 적정 성능의 감량기 생산과 보급을 유도하기 위해 자치구와 협력해 이번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감량기기 도입을 권고할 계획이다. 

박희균 시 생활환경과장은 음식물쓰레기 감량 효과가 크고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우수한 품질의 감량기기가 보급될 수 있도록 자치구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