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13 (월)
인천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마련 시행
상태바
인천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마련 시행
  • 김상섭
  • 승인 2023.09.2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 종합대책반, 응급의료·교통·수도 등 대응체계 갖춰
추석연휴 인천시 유용한 정보 홍보이미지.(사진= 인천시 제공)
추석연휴 인천시 유용한 정보 홍보이미지.(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추석 연휴를 맞아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24시간 시민의 생활안전을 책임진다.

24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연휴 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연휴 기간 귀성객의 원활한 이동과 안전을 위해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는 78대 증차하고, 여객선은 평시보다 운행횟수를 16회 늘려 귀성객의 혼잡을 줄일 계획이다. 

또. 이달 28일 오전 0시부터 오는 10월 1일 밤 12시까지 원적산터널과 만월산터널을 이용하는 모든 차량의 통행료를 면제한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2일 대체공휴일을 포함해 연휴 6일간 인천가족공원은 정상적으로 개방한다. 

다만, 성묘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추석 당일 공원의 차량 진입은 전면 통제된다. 

대신,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2분 간격으로 부평삼거리역 2번 출구에서 가족 공원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행한다.

이와 함께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제일고등학교 운동장을 임시주차장으로 개방한다.

연휴 기간에도 길병원을 비롯해 21개 기관 응급실은 24시간 운영하고, 휴일 중 지정일자에 문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운영하는 등 응급의료 비상 체제를 유지한다.

명절 연휴에 운영하는 의료기관 및 약국 정보는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응급의료포털E-Gen, 보건복지부, 군·구홈페이지 및 전화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미추홀 콜센터)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인천상수도사업본부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및 누수 등 생활민원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24시간 기동복구반’이 상시대기한다. 민원접수는 120(미추홀 콜센터)으로 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시는 물가안정을 위해 농축수산물 등 추석 성수품, 생필품 등 주요품목의 수급상황과 가격 동향도 지속적으로 점검한다.

이밖에도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농산물도매시장 개장 정보, 문화예술 행사 정보 등 연휴 기간 중 시민들이 알아두면 편리한 유용한 정보는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