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울시, 핀테크 스타트업 발굴 '피노베이션 챌린지' 3곳 우승
상태바
서울시, 핀테크 스타트업 발굴 '피노베이션 챌린지' 3곳 우승
  • 허지영
  • 승인 2023.10.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노베이션 챌린지 시상식(사진=서울시 제공)
피노베이션 챌린지 시상식(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는 잠재력있는 핀테크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해 신한은행과 공동 주최한 ‘제2회 피노베이션 챌린지’에서 3개 기업이 최종 우승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피노베이션 챌린지는 핀테크 혁신기업을 발굴하고, 혁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기관과 손잡고 진행하는 예비 유니콘 핀테크 기업 육성 공동 프로젝트이다.

선정 기업은 금융사기 예방 플랫폼 인피니그루(서울시장상), 금융데이터 분석 및 가공 솔루션 개발 기업 씨즈데이터(신한은행상), 맞춤 정책서비스 추천 플랫폼 웰로(피노베이션상)이다.

인피니그루는 금융사기 예방 전문 플랫폼 기업으로 보이스 피싱 등 소비자 금융 피해 예방을 위한 서비스 협업을 신한은행과 추진한다.

씨즈데이터는 금융거래정보 분석을 바탕으로 소상공인 대상 대안신용평가 모델 및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개발한다.

웰로는 기업 및 개인 대상 맞춤형 정책 추천 서비스를 위한 협업을 진행 중이다.

이들 기업에겐 사업화 지원금 각 1000만원을 지원받는 동시에 국내 최대 핀테크 인큐베이터인 서울핀테크랩 입주 자격을 얻게 된다.

서울핀테크랩 기존 입주 기업과 동일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받는 동시에 신한퓨처스랩의 육성 프로그램 참가 등 혜택을 받게 된다.

김태균 시 경제정책실장은 "앞으로도 핀테크 스타트업이 열린 혁신을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기회와 접점을 다각화해 전통금융기업, 대기업 등과의 실질적인 협력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