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전남 순천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초청 특강 연다
상태바
전남 순천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초청 특강 연다
  • 강종모
  • 승인 2023.10.0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지방시대 출범에 발맞춰 체계적 대응 전략 수립을 위해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초청 특강을 추진한다.

오는 10일 오후 2시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특강은 ‘이제는 지방시대, 다시 뛰는 대한민국! 그 비전과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 7월 출범한 지방시대위원회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지방자치분권위원회를 통합한 대통령직속기구로, 지방시대 국정과제와 지역 관련 공약을 총괄하는 핵심 기구에 해당한다.

특히 지방의 대규모 투자 유치를 촉진키 위해 각종 세제·재정 혜택 및 규제 특례 등을 지원하는 ‘기회발전특구’ 지정의 심의·의결 기능을 갖는다.

강연자로 나선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은 대구·경북 지방자치학회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방자치 및 지역균형발전 분야 권위자로도 잘 알려져 있다.

순천시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흥행을 밑거름 삼아 향후 애니메이션 산업 특화 도시로의 전환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청년 선호형 고부가가치 산업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 산업을 집중 육성,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된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검토하고 있다.

김동영 순천시 기획팀장은 “기회발전특구 이외에도 교육자유특구, 문화특구 등 지방을 위한 다양한 길이 열렸다”며 “추진가능한 사업들을 다각도로 고민해 남해안벨트 허브도시 순천이 지역균형발전 선도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