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전남 순천시새마을회, 서울 구로구새마을회, ‘자매결연‘ 협약
상태바
전남 순천시새마을회, 서울 구로구새마을회, ‘자매결연‘ 협약
  • 강종모
  • 승인 2023.10.1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새마을회 제공)
(사진=순천시새마을회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새마을회(회장 김동철)는 김종인 새마을지도자순천시협의회장, 순천시새마을부녀회 이연숙회장, 송용진 직·공장새마을운동순천시협의회장, 김순금 새마을문고중앙회순천시지부 회장이 함께한 가운데 지난 15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내 야외공연장에서 구로구새마을회와 사회공동체 활성화 새마을운동 전개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지방소멸위기를 극복하고 고령화문제 대응에 따라 전국 최대 조직인 새마을회가 상호간 협력과 관계증진을 통해 우의를 돈독히 하고 나아가 폭넓은 교류를 통해 양단체와 지역의 공동발전과 번영을 도모하며 뜻을 같이하고자 함이다.

순천시새마을회는 양 시·군과 지역 우수 농·특산품을 상호간 홍보·전달하고 직거래 확대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문화·관광 분야 교류를 위해 순천의 낙안읍성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등을 견학했다.

(사진=순천시새마을회 제공)
(사진=순천시새마을회 제공)

순천시새마을회 김동철 회장은 “문화관광 활성화 및 교류, 지역 간 친선 방문 및 정보교환, 재해·재난 발생시 상호주의에 입각한 지원 등 상호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을 발굴해 새마을운동 추진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건영 순천시새마을회 사무국장은 “우리 순천시새마을회는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라는 목표아래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나무심기와 농촌일손 봉사활동, EM활성액을 이용한 생명운동, 하천변쓰레기정화활동, 해양쓰레기정화활동, 아이스팩 재활용사업, 사랑愛 집고쳐주기등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 이웃사랑 나눔을 위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