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도레이첨단소재, 구미에 탄소섬유 3호기 증설…연 8천톤 생산규모 확보
상태바
도레이첨단소재, 구미에 탄소섬유 3호기 증설…연 8천톤 생산규모 확보
  • 조인경
  • 승인 2023.10.2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차·항공기 경량화, 탄소배출 감축 기대
도레이첨단소재는 23일 경북 구미4공장에서 탄소섬유 3호기 증설 기공식을 열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탄소섬유 글로벌 1위인 ㈜도레이첨단소재가 23일 경북 구미국가산업4단지 내 4공장에서 탄소섬유 3호기 기공식을 열었다.

이는 급성장하는 탄소섬유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초일류 탄소섬유 메이커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도레이 닛카쿠 아키히로 회장·오오야 미츠오 사장·양병내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김장호 구미시장·도의원 및 도레이첨단소재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오는 2025년 하반기 가동을 목표로 고압 수소 압력용기, 도심항공교통 등 첨단산업 분야에 적용되는 초고성능 탄소섬유를 생산하는 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다.

3호기 증설이 완료되면 1·2호기 포함해 연간 8천톤 규모의 생산능력을 확보한다.

특히 증설라인에서 생산되는 탄소섬유는 고도의 기술력을 집약한 것으로 친환경차의 핵심부품 공급 체계를 구축하고 첨단산업에도 폭넓게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국내 수소차 산업 발전 및 미래형 자동차 개발 산업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도지사는 "미래 먹거리 산업인 첨단 탄소섬유 사업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