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3 16:54 (일)
'빈대 정부합동대책본부' 가동…빈대 확산방지 총력 대응
상태바
'빈대 정부합동대책본부' 가동…빈대 확산방지 총력 대응
  • 서다민
  • 승인 2023.11.0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전경
행정안전부 전경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행정안전부는 최근 빈대가 숙박시설, 목욕장 등에서 전국적으로 출현해 피해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3일부터 '빈대 정부합동대책본부'를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그간 정부는 빈대 등 위생해충으로부터 국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해외유입동향을 수시로 파악하면서, 국내에 빈대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관리방안을 고민해왔다. 이에 따라 행안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등 10개 관계부처와 지자체는 범정부 차원에서 역량을 결집해 빈대 방제와 확산방지에 총력 대응한다.

빈대 정부합동대책본부는 이날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복지부, 질병청, 환경부 등이 참석하는 첫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그간 빈대 방제 추진 현황과 효과적인 빈대 방제 방안,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대책을 논의했다.

먼저 행안부에서 대책본부 구성·운영 방안을 발표하고, 복지부·질병청이 빈대 발생 현황과 대책을 보고했다.

환경부에서는 살충제 등 방제용품 현황과 수급관리 대책을 보고했으며, 빈대 출몰지역인 서울·인천에서 빈대 방제 실시현황을 보고했다.

빈대 정부합동대책본부는 이날 긴급대책회의를 시작으로 향후 정기적인 회의 개최를 통해 빈대 방제 대책 추진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이상민 장관은 “최근 수도권에서 빈대가 다수 출몰해 국민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며 “정부는 국민께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빈대의 특성과 방제 방법 등을 국민께 정확히 안내하고, 범정부 차원에서 빈대 방제와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