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미추홀맑은물, 연 1억원씩 20년 쾌척
상태바
미추홀맑은물, 연 1억원씩 20년 쾌척
  • 김상섭
  • 승인 2023.11.0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동모금회 통해 취약계층 복지사업 등 사용
유정복 인천시장이 7일 '물재이용 사업 수익금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에서 ㈜미추홀맑은물 정준호 대표, 인천공동모금회 조상범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이 7일 '물재이용 사업 수익금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에서 ㈜미추홀맑은물 정준호 대표, 인천공동모금회 조상범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미추홀맑은물㈜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하수처리수 재이용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한다.

7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접견실에서 미추홀맑은물이 가좌하수처리수 물 재이용 사업 수익금 중 20억원을 20년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뜻을 밝히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정준호 미추홀맑은물 대표,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했다.

지역기업이자 코웨이엔텍㈜ 자회사인 미추홀맑은물은 인천지역 내 하수 처리수 재이용 사업을 운용하며, 하·폐수처리 기술력을 토대로 인천 주요 공장에 공업용수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인천시, 인천환경공단과 ‘가좌하수처리시설 처리수 재이용시설물 관리운영 협약’을 체결해 내년 11월까지 20년간 하수가공처리하는 물 재이용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부금은 올해부터 매년 1억씩 20년간 총 20억원 규모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사업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유정복 시장은 “우리 지역의 기업이 자생하고, 기업의 이익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사례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기업의 철학을 이어갈 수 있는 인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기업발전을 돕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준호 대표는 “우리 기업은 인천에 뿌리를 둔 대표기업이며 우리가 창출한 이익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방향을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많은 지역 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모범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상범 회장은 “이번 사례는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로, 공동모금회 역시 인천의 기업인들의 기업가치를 높여나가며 지역사회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방향을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