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제9회 청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제9회 청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 노승일
  • 승인 2023.11.0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는 8일 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제9회 청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갖고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는 8일 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제9회 청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갖고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는 8일 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제9회 청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농업인의 날 행사’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우수 농업인은 발굴·시상해 격려하고 농업인 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범석 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읍면동 농업인단체 관계자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유호광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격려사, 어울림마당, 경품추천 순으로 진행됐다.

충북도지사 표창장, 청주시장 표창패, 청주시의장 표창패와 유관기관 감사패 등 총 58명에게 유공자 표창이 수여됐다.

특히 선진 영농기술 실천과 보급에 앞장서고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농업인의 위상정립에 기여한 강서동 이명순, 북이면 박태순, 문의면 류지환 농업인이 우수농업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범석 시장은 “올해 많은 비로 농업 현장의 피해가 컸는데, 복구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한해 농사를 마무리 하신 농업인 분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경쟁력을 높이고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