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시-지역 대기업, 상생협력 교류 본격화
상태바
인천시-지역 대기업, 상생협력 교류 본격화
  • 김상섭
  • 승인 2023.11.1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과 동반성장 확산에 뜻 모아
유정복 인천시장이 '인천지역 대기업 상생발전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토론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이 '인천지역 대기업 상생발전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토론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지역 대기업과 인재채용 등 상생협력 교류를 본격화 한다.

15일 인천시는 인천지역 주요 대기업 대외협력 실무담당자들이 참석해 시책사업을 공유하고 기업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등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3월 유정복 시장과 인천지역 대기업 대표들간의 만남 이후, 인천시와 대기업 대관업무 담당자가 직접 참석한 첫 번째 간담회다.

인천시는 이 자리에서 지역 고용 기회 확대를 위해 내년부터 매월 마지막 화요일 시청 중앙홀에서 열리는 채용 박람회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협력사들도 대기업 명칭(브랜드) 사용에 협조를 구하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한 인천 우수 숙련기술인 우선채용 방안을 공유했다.

지난 10월 열린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인천시 선수단은 금메달 4개를 포함해 총 32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당시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직무연관성 직종 기능경기대회 메달 수상자 4명을 취업 연계대상으로 선정한 바 있다.

이밖에도 인천시는 기업에서 필요한 여성인력 수요현황을 요청하고 기업의 수요를 토대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기업 맞춤형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모인 대관 담당자들은 사회공헌활동 및 자발적 상생협력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도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촉진하고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시키자고 뜻을 모았다.

조인권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일자리 창출·지원은 항상 소통채널을 열어두고 지속적으로 교류하겠다”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은 적극 검토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