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시의회 청년 정치인들, 함께 뭉쳤다
상태바
인천시의회 청년 정치인들, 함께 뭉쳤다
  • 김상섭
  • 승인 2023.11.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시각에서 청년 문제해결 앞장서기로 다짐
인천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 구성원.(사진=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 구성원.(사진=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의회(의장 허식) 청년 정치인들이 청년 문제해결을 위해 함께 앞장서기로 했다.

22일 인천시의회는 청년특별위원회 구성을 위해 35명이 공동발의한 ‘인천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이 21일 제291회 정례회 의회운영위원회 심사에서 통과했다고 밝혔다.

대표 발의한 석정규 의원은 “인천시의회는 그동안 ‘인천시 청년정책 및 지원에 관한 기본조례’ ‘인천시 청년 예술인 육성 및 지원 조례’ 등을 제정했다”며 “이를 통해 청년 문제해결을 위한 대책을 마련토록 했으나 청년들을 위한 뚜렷한 성과가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에 대한 평가 및 점검을 위한 특별위원회의 운영이 필요하다”며 결의안 구성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청년들의 일자리·창업·주거·교육·복지·문화·결혼·출산 등 각 실·국과 시의회 전 상임위로 분산된 정책들의 해결방안을 모색코자 특위를 구성해 진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대영 의원은 “흔히들 청년은 미래라고 하는데, 실상 청년은 미래가 아닌 현재에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이 더 많다”며 “이러한 문제들은 지금 해결하고자 노력하지 않으면 앞으로는 미래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용희 의원은 “특위가 구성되면 지금껏 청년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데 부진했던 인천시 청년정책들이 조금 더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성영 의원 역시 “창업, 스타트업 등 청년 당사자들이 바라보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알렸다.

한편, 인천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는 다음 달에 있을 3차 본회의에서 심의·의결되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