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북농기원, 농촌진흥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상태바
경북농기원, 농촌진흥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 조인경
  • 승인 2023.12.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2023 농촌진흥기관 우수 소셜미디어 경진'에서 대상을 받았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2023 농촌진흥기관 우수 소셜미디어 경진'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매년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디지털 소통을 활발히 추진한 전국의 도와 시군을 선발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 농기원은 유튜브 등 SNS의 콘텐츠 제작과 소통·공감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상을 받았다.

농기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경북도농업방송'은 기술정보·농업 현장 소식·우수농업인·쇼츠(Shorts) 등 카테고리별로 1000여개의 특색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농업인들과 소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직원들이 직접 아이템을 기획해 제작한 작목별 신기술 재배 기술 등의 영상은 조회수 10만회를 넘기면서 농업인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조영숙 농업기술원장은 "앞으로도 도민과 농업인들이 원하는 콘텐츠로 현장과 더욱 소통하며 경북농업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기원 미디어홍보팀은 앞서 진행된 제41회 농촌진흥공무원 사진 공모전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농촌진흥사업 영상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각각 받는 등 농촌진흥사업 홍보업무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