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전남 고흥군, 올해 ‘비상대비 훈련’ 결산
상태바
전남 고흥군, 올해 ‘비상대비 훈련’ 결산
  • 강종모
  • 승인 2023.12.1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올 한 해 동안 비상대비 훈련을 통해 완벽한 국가비상대비 태세를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올해 실시한 비상대비 훈련은 충무훈련, 을지연습, 화랑훈련 등 총 3건으로 민·관·군·경·소방 등 유관기관 협력하에 진행됐다.

먼저 지난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에 걸쳐 진행된 충무훈련은 주요 자원 동원 및 국가기반시설에 대한 피해복구·테러 대비 실제 훈련을 통해 유사시 대체 능력 배양 및 지역단위 비상대비 태세를 확립하는 훈련으로 고흥군은 상황조치 연습과 국군함평병원에 간호사를 동원하는 기술 인력 동원훈련을 실시했다.

이어서,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정상화된 을지훈련을 지난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총 나흘간 실시했다.

을지연습이란 전쟁 이전 국지도발 등 국가 위기관리 및 전시 전환 절차 연습을 통해 정부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연습으로 고흥군은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전시 종합상황실 운영, 민방공 주민대피훈련, 군청사 테러대비 실제훈련 등을 실시했다.

지난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나흘간 실시한 화랑훈련은 軍 주도하에 후방지역의 통합 방위절차 숙달 및 지역주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전 국가방위요소가 참여하는 통합 방위훈련으로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총 9건의 상황조치 연습을 실시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축소되거나 미실시 됐던 비상대비 훈련이 올 한해 정상적으로 실시됨으로써 그동안 소홀했던 비상대비 태세를 재정비하고, 민방공 대피 훈련 등 주민이 참여하는 훈련으로 주민들의 안보 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