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전남 순천농협, ‘청년조합원회 농업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 순천농협, ‘청년조합원회 농업연수’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3.12.1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농협 제공)
(사진=순천농협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농협(조합장 최남휴)은 지난 7월 창립된 청년조합원회 회원(조합원)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간의 농업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울 영동농협의 스마트농업지원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농협 안성교육원과 국립농업과학원, 청년 농업인이 운영하는 딸기 스마트팜 ‘BERRY RICE(베리라이스)’ 현장을 방문했다.

특히, 영동농협의 중소농, 청년농을 위한 기술보급 거점 역할을 하고 있는 스마트농업지원센터와 국립농업과학원의 최첨단 디지털 온실은 교육에 참석한 조합원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다.

안성교육원 입교로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각종 교육과정 설명과 조합원으로서의 역할, ‘나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통찰의 기술’이라는 주제의 인문학 강의를 통해 청년농업인으로서의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사진=순천농협 제공)
(사진=순천농협 제공)

이번 교육에 참석한 某청년조합원은 “농협중앙회가 선정한 올해의 청년농업인(배윤섭 대표)이 운영하는 전북 김제의 딸기 스마트팜 농장(BERRY RICE) 현장을 보면서 순천 지역의 대표 청년농업인으로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며 “새로운 꿈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준 순천농협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교육 일정을 함께한 최남휴 순천농협 조합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순천농협 청년조합원회가 미래 농업·농촌을 선도할 조직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 며 “청년조합원을 위한 각종 교육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전국 최초로 ‘청년이사제’ 도입을 위해 정관 개정의안을 총회를 거쳐 의결했으며, 개정된 정관 내용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의 인가를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