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고호문 초록우산 순천후원회장, 순천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상태바
고호문 초록우산 순천후원회장, 순천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 강종모
  • 승인 2023.12.1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 ~ 순천에 산타할아버지가 오셨다.
(지난 18일 고호문 초록우산 순천후원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초록우산 제공)
(지난 18일 고호문 초록우산 순천후원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초록우산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고호문 초록우산 순천후원회장이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유성)와 순천시 순천경찰서, 순천세무서(서장 강병수) 함께 지난 18일 순천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선물을 보내줄 ‘2023 산타원정대’ 출범식 행사를 개최했다.

‘산타원정대’는 지역 소외 아동들을 위해 아이들에게 필요한 선물을 전달해 주는 행사로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가지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하는 취지에서 초록우산과 초록우산 순천후원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올해 진행되는 ‘산타원정대’는 특별히 ‘너의 성장을 응원해’라는 주제를 가지고 주 보호자의 부재로 세심한 보살핌이 부족할 수 있는 조손가정, 한부모 부자가정, 다문화가정 등에 속하는 여성청소년 아동을 대상으로 고급 언더웨어 브랜드 및 여성위생용품 등 2차 성징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들을 선물박스에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초록우산 제공)
(사진=초록우산 제공)

이번 ‘산타원정대’ 행사를 위해 지역의 다양한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순천경찰서는 학교현장 일선에 나가있는 학교전담경찰관(SPO)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발굴했으며, 순천세무서는 민원현장에서 긴급위기사례 아동 발굴, 한국청소년육성회 순천시지부는 지역사회 홍보와 더불어 산타원정대 출범을 위한 기금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순천시 노관규 시장은 “이번 '산타원정대' 출범식은 지역 소외 아동들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의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아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고, 그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호문 초록우산 순천후원회 회장은 “올해의 '산타원정대'는 특별한 주제로 다양한 물품을 담아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라 더욱 뜻깊다”며 “우리 지역의 아이들에게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키 위해 모인 모든 참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