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북도, 2023년 투자유치대상 시상식 개최…㈜SK스페셜티 대상 수상
상태바
경북도, 2023년 투자유치대상 시상식 개최…㈜SK스페셜티 대상 수상
  • 조인경
  • 승인 2023.12.1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열린 '2023년도 경북도 투자유치대상' 시상식에서 이철우 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19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3년도 경북도 투자유치대상' 시상식을 열고 올 한해 투자유치를 통해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자치단체·공무원을 시상했다.

올해 경북도 투자유치대상 수상 기업은 총 7개 기업으로 대상은 ㈜SK스페셜티(영주)에 돌아갔다.

대상을 받은 SK스페셜티는 반도체·디스플레이 패널 등에 사용하는 특수가스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지난 7월 경북도, 영주시와 반도체 디스플레이용 신소재 제조공장 신·증설을 위한 5000억원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우수상은 ㈜대영전기(경산)·㈜보백씨엔에스(구미)·에코프로이노베이션(포항), 특별상은 ㈜동천수(상주)·㈜동원테크놀러지(김천)·㈜태동테크(김천)가 받았다.

지자체 부문 대상은 포항시·영천시·의성군이, 공무원 부문 대상은 포항시·구미시가 각각 수상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앞으로도 이차전지 등 미래 첨단 산업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많은 기업이 경북에 투자할 수 있도록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확실히 만들어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도가 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