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성주군, '성주호 전망대 실외정원' 조성
상태바
성주군, '성주호 전망대 실외정원' 조성
  • 이재룡
  • 승인 2023.12.2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지공간 확대해 정주여건 개선하고 지역활력도 높여
성주군은 성주호 전망대 주변 유휴공간에 깨끗하고 아름다운 성주군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성주호 전망대 실외정원'을 조성했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성주군은 성주호 전망대 주변 유휴공간에 깨끗하고 아름다운 성주군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성주호 전망대 실외정원'을 조성했다.

성주호 전망대 실외정원 조성사업은 산림청 '생활밀착형 실외정원' 사업으로 인구감소지역 거주민들의 일상 속에 녹지공간을 확대해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지역활력도를 높이는 사업이다.

군은 성주호 전망대 일원 약 3695㎡에 3억8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이팝나무 및 홍가시나무 등 수목 11종 6000여본을 식재했으며, 샤스타데이지 및 맥문동 등 초화류 24종 3만9000여본을 식재했다.

또한 참별이 동산, 왜성남천 산책로, 성주호 전망데크, 철길 산책로, 단풍나무 산책로 등 여러가지 테마로 실외정원을 조성해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이병환 군수는 "이번 성주호 전망대 실외정원 조성으로 지역 내 특색있는 휴식공간이 마련됐으며 이용객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미세먼지·폭염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도심 속 녹지공간을 늘려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