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신년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상태바
[신년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 강종모
  • 승인 2024.01.01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남=동양뉴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도민 여러분 모두 희망차고 행복한 한 해를 맞으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와 모든 공직자도 혼신을 다해 새로운 희망과 영광의 한 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한 해는 사회·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200만 도민의 뜨거운 열정과 넘치는 저력으로 우리 전남도의 이름을 세계적으로 빛낸 역사적인 해였습니다.

전국체전을 비롯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국제수묵비엔날레, 국제농업박람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김대중 평화회의 등 대규모 행사가 역대급 성공을 거두며 전남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국가산단 지정, 데이터센터 클러스터 조성, WHO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선정과 함께 우리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21조6000억원의 투자유치로 글로벌 대도약 원년의 기틀도 마련했습니다.

순천대학교의 글로컬대학 선정, 43만 명을 돌파한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그리고 올해 우리 도 예산 12조2000억 원과 역대 최다인 국고예산 9조700억원은 더 나은 지역의 미래를 위한 밑거름으로 활용하겠습니다.

이 모든 성과들은 우리 도민들께서 도전과 용기, 불굴의 ‘전라도 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대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주셨기에 가능했습니다.

도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도 저와 공직자 모두는 ‘먼저 행하면 이길 수 있다’는 선즉제인(先則制人)의 자세로 혁신적 아이디어와 비전으로 중무장하고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힘차게 열어가겠습니다.

오직 도민만을 바라보면서 한 분 한 분께 힘이 되는 도민 우선, 도민 제일의 진정한 전남 행복시대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갑진년(甲辰年) 새해, 도민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