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소병철 의원, 오는 5일 순천시민과 함께하는 의정보고회 개최
상태바
소병철 의원, 오는 5일 순천시민과 함께하는 의정보고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1.0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소병철 국회의원실 제공)
(포스터=소병철 국회의원실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법사위 간사, 제1정책조정위원장)이 오는 5일 오후 3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의정보고회를 갖는다.

소 의원은 이날 보고회를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해 그간 활동했던 내용을 시민들과 공유하며 ‘웅비하는 순천’을 향한 발판을 삼을 계획이다.

또 이날은 정청래 최고위원이 직접 방문해 축하할 예정이다.

특히 당내서 법사위 간사와 제1정책조정위원장으로 막중한 역할을 수행하며 법안 상정은 물론 ‘2024년도 정부예산’에 순천시와 전남도 현안해결과 미래성장동력을 위한 사업을 대거 반영한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초선이지만 다선 의원에 버금가는 의정활동을 펼쳤던 내용이 소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순사건특별법’제정을 통한 과거의 상처 치유, ‘순천만정원박람회법’ 제정과 충분한 예산·인력 지원으로 박람회 성공 및 세계적 규모의 ‘순천정원 엑스포’ 유치 기반 조성, 애니메이션클러스터 유치와 원도심 부흥 기반 마련, 첨단공학관 신축과 순천대 글로컬 대학 선정 등 청년 일자리와 창의력이 넘치는 도시 기틀 확보 등의 성과와 백신 피해자, 순천만 잡월드 근로자 등 사회적 약자들의 애환을 함께 공유한 내용 등이 성과위주로 소개된다.

2033년 대한민국 사상 3번째로 국가가 주도하는 세계적 ‘정원 엑스포’ 유치와 순천을 남해안권의 경제·관광·창조·스포츠 산업의 중심으로 개발·발전시켜 웅비하는 순천을 만드는 순천발전의 그랜드 마스터 플랜(Grand Master Plan) 비전도 제시될 예정이다.

소 의원은 이를 위해 이미 ‘남해안권 개발 및 발전 특별법’을 발의해 위대한 남해안 시대를 열어갈 전진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순천은 일자리 창출과 청년이 살고 싶은 미래로 도약하는 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법사위 간사로서 전남 호국원 신설, 한전공대법·광주과기원법·고향사랑기부금법·향교지원법·학교폭력예방법·교권확립법·유보통합법·아동학대처벌법·스토킹처벌법·머그샷법 등의 통과를 주도한 성과를 통해 중앙정치에서의 확실한 존재감도 소개될 예정이다.

소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를 통해 순천 시민께 그동안의 의정활동 성과를 보고드리고 시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면서 함께 순천의 발전과 미래를 그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의미를 밝혔다.

이어 “지난 3년 반의 시간 동안 ‘더 듣고 더 뛰겠다’는 주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 약속한 많은 것들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모두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 덕분이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소병철 의원의 이번 의정보고는 21대 국회를 마무리하면서 그간 의정활동으로 이루어낸 다양한 성과를 보고하고 순천 발전을 위한 청사진도 함께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의정보고회는 이재명 당대표의 테러피습 상황을 고려해 최대한 절제된 분위기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