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전남 고흥군 상하수도사업소-담양군 물순환사업소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
상태바
전남 고흥군 상하수도사업소-담양군 물순환사업소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
  • 강종모
  • 승인 2024.01.1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고흥군 제공)
(포스터=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난 9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담양군 물순환사업소와 상호 간 교차 기부하며, 올해 지자체 간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첫 신호탄을 보냈다.

이번 교차 기부는 지난해에 이어 기부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뜻을 같이하는 양 지자체 공직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져 의미를 더했다.

기부에 동참한 인원은 각 18명씩 총 36명으로 상대 지자체의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에 뜻을 함께했으며, 뿐만 아니라 최근 부쩍 추워진 날씨로 상수도 계량기 동파 피해 등이 속출하고 있어 상수도 동파 예방 및 해결방안 공유 등 업무 협력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고향사랑기부에 함께 뜻을 모아 참여해준 우리 사업소 직원들과 담양군 물순환사업소 직원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계속적인 교차 기부를 통해 양 지자체 물 관리 부서 간 긴밀한 업무 협력이 꾸준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 내에서 기부 가능하며, 기부금은 해당 지역 주민들의 복리증진에 사용되고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