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이상대 전남 순천시체육회장, 정기이사회 열어 올해 4대 역점사업 발표
상태바
이상대 전남 순천시체육회장, 정기이사회 열어 올해 4대 역점사업 발표
  • 강종모
  • 승인 2024.02.0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체육회(회장 이상대)는 지난 2일 팔마체육관 올림픽기념관에서 정기 이사회를 개최해 올해 시민의 건강증진과 지역 체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함께하는 스포츠! 소통하는 체육회! 건강으뜸 순천시!’를 슬로건으로 출범한 민선 2기 순천시체육회는 더욱 성장하고 비상하는 체육회 발전을 목표로 올해 4대 분야 역점사업을 준비 중이다.

◇첫째, 전문체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강화

전국체육대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전남체육대회 등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훈련 지원에 나선다.

또한, 지역 22개 종목별 가맹단체에서 추천한 선수를 선발해 훈련비를 지원하는 등 우수선수 육성에 집중한다.

◇둘째, 각종 체육대회 개최를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올해 순천만국가정원배 전국유소년 축구대회 등 전국단위 16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중 전국학생 야구대회는 휘문고, 광주일고, 효천고 등 유명팀이 참여하는 명문대회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순천시장기 전남 태권도 대회, 호남권 탁구대회 등 35개의 시·도 단위 대회를 준비하고 있어 생활체육 활성화는 물론 지역경제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해 5000여명이 참여한 남승룡마라톤대회는 올해 새롭게 풀코스(42,195km)를 준비하고 있어 전국 마라토너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셋째, 시민과 함께하는 일상 속 생활체육 프로그램 다양화

동천과 호수공원 광장 등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건강체조 프로그램인 해달맞이 생활체육 교실을 3월부터 연중 운영한다.

또한, 돌봄 공백과 소외계층 유아 가족 지원을 위한 유아 생활체육 프로그램과 노인을 위한 생활체육교실, 주말체육학교 등 생활체육지도자가 현장 방문하여 지도하는 다양한 생활체육지도교실도 연중 운영한다.

◇넷째, 지역 화합과 친선 도모를 위한 생활체육 교류 활성화

지난해 순천에서 개최한 순천·여수·광양·구례 4개 시·군 생활체육 교류전이 올해 3회째로 여수에서 개최되며, 순천·여수·광양·보성·고흥·사천·진주·남해·하동 등 9개 시·군이 참여하는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교류전이 사천에서 6회를 맞이한다.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은 “우리 순천시체육회는 이러한 생활체육교류전에 참가해 지역 정보를 교류하고 인근 도시 간 화합과 상생 발전을 도모한다”고 밝혔다.

이기정 순천시 문화관광국장은 “스포츠인프라를 활용한 동·하계 전지훈련 유치 및 지원, 주민과 선수가 하나되는 읍·면·동 체육대회 개최 등 생활체육 활력 상승과 지역 체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준비 중이다”고 전했다.

김미자 순천시 체육산업과장은 “순천시체육회는 민선 1·2기 이상대 회장이 연임하며 읍·면·동 체육회 창립, 2022년 제61회 전남체전 개최 및 종합우승 달성, 2023년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 성공개최 등 많은 성과를 이뤄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