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3 16:54 (일)
전남 순천시, 설 명절맞이 귀성객 환영 행사 열어
상태바
전남 순천시, 설 명절맞이 귀성객 환영 행사 열어
  • 강종모
  • 승인 2024.02.0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8일 순천역 광장에서 설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환영행사 및 시정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일류순천 시민운동본부, 조곡·덕연·풍덕, 자생단체, 순천시자원봉사단체 등 3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설맞이 버스킹 공연, 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공연과 윷놀이, 투호 등 전통놀이 참여를 통한 기념품 전달 등 다채로운 참여 행사로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따뜻함과 정겨움을 선물했다.

또한, 23년 만에 새롭게 바뀐 순천시 CI와 고향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 탄소중립을 위한 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보행) 등을 귀성객들에게 홍보하며 고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조태훈 순천시 행정안전국장은 “설 명절을 맞아 순천을 찾은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순천의 훈훈한 정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따뜻한 가족의 정을 안고 일상에 복귀할 때까지 귀성객의 안전과 편의 제공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순천시는 연휴 기간인 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나흘간 재난·안전, 교통편의, 관광 대책 등 대시민 서비스 8개 분야에 대한 실천계획을 수립했다"고 덧붙였다.

순천시는 시민들이 일상에 불편함 없이 편안하고 따뜻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며 종합상황실(061-749-5459)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