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1 (금)
'그림책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상태바
'그림책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 강종모
  • 승인 2014.03.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립도서관, 그림책 통한 독서교육법Ⅱ 운영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도립도서관(관장 양재승)은 14일부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통한 독서교육법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그림책을 통한 독서교육법’ 수강생들의 심화과정 개설 요청에 따른 것이며 그림책은 쉽고 가벼운 책으로 어린이만 읽는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그림과 글로 이뤄진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제대로 그림책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프로그램 수강 후 자발적으로 그림책을 공부하며 그림책 읽는 동아리(‘그림책 공부하는 주부’)를 만들어 매주 금요일 도립도서관에서 지속적으로 모임을 갖고 그림책의 매력에 푹 빠져 지내는 주부들까지 생겼다.

이번 강좌는 아이를 키우는 젊은 엄마에서 그림책에 관심 있고 그림책을 즐겨보는 40대 후반의 주부까지 다양한 수강생들이 모여 그림책의 특성, 장르, 역사, 더 나아가 현장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그림책을 통한 독서지도법까지 다양한 내용을 공부하는 과정으로 운영한다.

양재승 도립도서관장은 “아이가 태어나 가장 먼저 접하는 그림책을 공부하며 책 읽는 즐거움에도 빠지고 도서관과 친해질 수도 있는 프로그램이다”며 “앞으로 책 읽는 전남 분위기 확산을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