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안성교육청, 탐구학습 교과서 활용 연수 실시
상태바
안성교육청, 탐구학습 교과서 활용 연수 실시
  • 서기원
  • 승인 2014.03.13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3사회과 지역화 교과서 `우리 고장 안성` 활용 연수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도 안성교육청(교육장 김영신)은 13일 안성맞춤박물관에서 2014학년도 초3학년 담임 및 교과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2014 초3사회과 지역화 교과서 우리 고장 안성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초3 사회과 지역화 교과서 ‘우리 고장 안성’은  2014학년도 3~4학년군 교과서 개편에 따라 편제와 개발 방향에 맞게 전면 개정한 교과서로서, 고장의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실생활적 접근 가능한 사회현상 및 사회문제를 탐구하는 능력과 고장에 대한 사랑과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 육성을 목적으로 개발됐다.

이번 연수는 3학년 담임교사의 지역 및 학교 특성을 고려한 사회과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율성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지역화 교과서 ‘우리고장 안성’의 활용 방안 및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사회과 지역화 교과서 ‘우리 고장 안성’을 실제 집필한 고삼초 안기성교감 선생님을 비롯한 관내교사 18명이 연수의 강사로 참여했으며, 지역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안성맞춤박물관 체험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해 참여한 교사들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김영신 교육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학생들에게 고장에 대한 관심과 이해, 사랑을 배울 수 있게 하는 창의지성역량을 높이는데, 사회과 지역화 교과서 ‘우리 고장 안성’이 실제적으로 잘 활용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