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0 16:28 (토)
전남 광양시 ‘광문현답 시민현장투어’ 추진
상태바
전남 광양시 ‘광문현답 시민현장투어’ 추진
  • 강종모
  • 승인 2024.05.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광양시 제공)
(포스터=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소통의 현장성을 높이고 시민이 만들어가는 시정을 펼치기 위해 시민들이 제안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 현장을 시민과 시장이 함께 방문하는 ‘광문현답(光問現答) 시민현장투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광양시는 광양시청 홈페이지 열린시장실 내에 ‘시민현장투어’ 게시판을 신설하고, 시장과 현장을 둘러보며 시정 발전을 함께 논의할 제안과 의견을 지난 1일부터 접수한다.

광양에 주소를 두고 실제로 거주하는 광양시민·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홈페이지 본인 인증 후에 게시판에 첨부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게시하면 된다.

단, 불만 및 개인 민원, 사인 간 분쟁 사항, 채택된 제안이나 추진 중인 사항, 이미 답변받은 사항 등은 제외된다.

게시된 제안은 60일간 시민의 공감을 거칠 예정이며, 기간 중 30명 이상의 공감(게시글 하단 댓글)을 받은 제안 중 현장 방문이 필요한 제안을 선정해 분기별로 방문 및 현장 소통할 계획이다.

또한 30명의 공감을 받지 못하더라도 해당 부서 검토 후 답변해 시민의 작은 의견이라도 소홀히 하지 않을 예정이다.

광양시는 의견을 제안한 시민과 담당 부서, 관련 전문가, 마을 주민 등과 같이 현장투어를 운영함으로써 시민 의견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하고, 투어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해당 제안사항의 처리현황을 시민에게 전달하고 관리해나갈 방침이다.

광양시는 시민과의 직접적인 민원·제안·건의·소통의 장으로 ‘광양 감동데이’ ‘시정공감토크’ ‘시민과의 대화’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