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17:57 (목)
청주예총, 2024 청주·목포 자매결연도시 간 문화예술교류
상태바
청주예총, 2024 청주·목포 자매결연도시 간 문화예술교류
  • 노승일
  • 승인 2024.05.2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목포문화예술인회관에서 (사)청주예총과 (사)목포예총의 임원 및 협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개막식에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예총 제공)
24일 목포문화예술인회관에서 ㈔청주예총과 ㈔목포예총의 임원 및 협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개막식에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예총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예총(회장 문길곤)과 ㈔목포예총(회장 임창성)이 주최하고 청주시, 목포시에서 후원하는 '2024 청주·목포 자매결연도시 간 문화예술교류'(이하 청주·목포 문화예술교류) 행사가 지난 24일 목포시 일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목포문화예술인회관 제2전시실에서 ㈔청주예총의 미술, 사진, 시화 작품과 ㈔목포예총의 미술, 사진, 시화 작품 총 88점의 작품이 전시됐으며 ㈔청주예총과 ㈔목포예총의 임원 및 협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개막식이 진행됐다.

아울러 예술가의 창작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작품상’ 시상이 있었는데 시화 부문에는 ㈔청주문인협회 이승애 작가, 미술 부문은 ㈔청주미술협회 한미 작가, 사진 부문은 ㈔청주사진작가협회 이인화 작가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전시는 오는 29일까지 목포문화예술인회관 제2전시실에서 진행된다.

또 같은 날 오후 5시 목포신안비치호텔 10층 바하홀에서 양 도시 간 간담회 및 교류 공연이 진행됐다.

㈔청주예총 문길곤 회장은 “매년 어김없이 자매결연도시인 목포와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감에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청주에서 문화예술교류가 진행되는데 청주가 가지고 있는 예술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전시와 공연을 준비해서 양 도시가 예술로 하나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목포 문화예술교류는 2006년 목포에서 간담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열다섯 번째 문화예술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