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세종시교육청, 원어민 영어교사 100% 배치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원어민 영어교사 100% 배치
  • 류지일
  • 승인 2014.03.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세종시교육청(교육감권행대행 전우홍)은 학생들의 외국어 습득 지원을 강화키 위해 원어민 영어보사교사 등 영어교육 전문 인력을 각급학교에 확대 배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3일 개교한 11개 학교를 포함해 전체 초·중·고에 원어민영어보조교사 39명, 정부초청 해외영어봉사장학생 4명, 영어회화전문강사 6명 등 총 49명을 배치했고, 이로써 세종시내 전체 학교의 원어민 외국어 보조교사 배치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00%가 된다.

 
올해 신설학교에 배치된 원어민 교사들은 지난 12월 국립국제교육원을 통해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나라(미국, 영국, 아일랜드, 캐나다, 호주, 남아프리카공화국) 6개 국가들로부터 영어교육 자격증(Tesol, 영어교사 자격증, 영어교육전공) 등의 경력에서부터 범죄기록증명서 확인까지 엄격한 기준을 거쳐 선발됐다.

또한, 시 각급학교에서 영어 정규수업 팀티칭, 방과후학교, 영어캠프, 학생영어동아리 활동 지원, 실용영어활성화 등의 영어교육을 담당하게 되며 이 외에도 학생들의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들의 원만한 한국사회 정착을 위해 개인별 주거를 지원하고 혹시나 모를 부적절한 언행과 행동으로 학생들의 피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문화체험을 통한 한국이해교육과 정기적인 연수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