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17:58 (금)
송림동 프리미엄 랜드마크 '리아츠 더 인천' 분양 돌입
상태바
송림동 프리미엄 랜드마크 '리아츠 더 인천' 분양 돌입
  • 김낙붕
  • 승인 2024.06.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특별공급·18일 1순위 청약접수…도보권 안심학군·교통특권 등 인프라 잘 갖춰져
리아츠 더 인천 조감도
리아츠 더 인천 조감도

[인천=동양뉴스] 김낙붕 기자 = 송림6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과 사업대행자인 대한토지신탁이 인천시 동구 송림동 31-3번지 일원에 '리아츠 더 인천'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리아츠 더 인천'은 지하 4층~지상 최고 34층, 4개동으로 지어진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59㎡, 74㎡, 84㎡ 378세대, 오피스텔 42㎡ 220실로 건설된다. 분양가도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송림6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은 2020년 대한토지신탁을 사업대행자로 파인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한 바 있다.

이후 HUG사업비대출을 통해 사업자금을 원활히 확보해 이주 및 철거를 마쳤고 이달 착공 및 분양을 목전에 두고 있다.

'리아츠 더 인천'은 학교시설은 물론 단지 주변으로 대기업들이 밀집돼 있는 입지로 3040세대를 위한 아파트로 평가 받는다. 도보권에 위치한 서림초, 동산중·고, 인화여중·고, 선인중·고, 인천전자마이스터고교 등의 학교를 포함한 이 지역에는 총 15개 이상의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또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 재능대학교 등의 다양한 대학교도 위치해 있다. 또 단지 인근으로 현대제철, HD현대인프라코어, 동국제강, 두산산업차량 등 주요 대기업이 인접해 있다.

현재 추진 중에 있는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과 중구 항동을 잇는 '인천 도시철도 제물포연안부두선'의 트램이 개통되면 인근 지역으로 출퇴근 시간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송림동은 원도심으로 인프라가 풍부하다는 장점도 크다. 우선 1호선 동인천역, 도화IC(경인고속도로), 제2순환고속도로 등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다.

교통은 앞으로 더 개선될 계획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현대시장, 인천백병원, 송현근린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활발한 대규모 개발 사업으로 발전 가능성도 높다. 인천의 대표적인 대규모 개발사업인 ‘제물포 르네상스’도 개발이 본격화 됐다.

또 단지 주변으로 금송구역, 송림1·2구역, 송림3지구, 송림6구역, 서림구역, 화수·화평구역, 송현1·2차 아파트 등 7곳에서 정비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개발이 완료되면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탈바꿈될 전망이다.

'리아츠 더 인천'은 오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1순위 , 19일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며 정당 계약일은 7월 8일~10일까지 3일간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