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17:58 (금)
의성군, 대구 초등학생 대상 공룡화석 탐방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의성군, 대구 초등학생 대상 공룡화석 탐방프로그램 진행
  • 윤진오
  • 승인 2024.06.1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대구 초등학생 대상 지역 공룔화석 흔적 탐방프로그램을 실시했다.(사진=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대구 초등학생 대상 지역 공룔화석 흔적 탐방프로그램을 실시했다.(사진= 의성군 제공)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지난 8일 공룡발자국 화석산지 일대에서 대구 수성구 초등학생 35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밖 도서관-시대를 넘어, 공룡의 흔적’ 탐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남대천, 제오리, 만천리 등 공룡발자국 화석산지 현장을 탐방으로 참여한 학생들은 지질공원해설사들의 이야기에 집중하며 공룡의 흔적을 직접 만져보고 찾아보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한편 지난해 6월 군은 지질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전 지역을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받았다. 대부분 중생대 백악기 지층에 해당하므로 공룡뼈, 공룡발자국 등 공룡화석이 다수 발견된 곳이다.

특히 국내 최초 공룡 뼈 화석이 발견된 곳으로 우리나라 공룡 연구의 역사적 시발점이라 할 수 있고 해당 화석은 현재 천연기념물센터에 전시돼 있다.

또한 제오리 공룡발자국은 국내에서 공룡발자국 화석산지 중 최초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다.

김주수 군수는 “지질공원 자원을 활용한 차별화된 탐방·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생활 인구를 늘리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