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17:58 (금)
진주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11곳 내달 초부터 개장
상태바
진주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11곳 내달 초부터 개장
  • 김상우
  • 승인 2024.06.1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예약·선착순 입장 등 수용인원 제한 안전 운영에 중점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진주시는 어린이들이 여름철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공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7월부터 물놀이형 수경시설 11곳을 개장한다.

시는 매년 여름 시민들이 타 지역 물놀이장을 찾지 않아도 되도록 집 근처에서 어린이와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원 물놀이장을 운영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아 왔다.

(사진=진주시 제공)
(사진=진주시 제공)

올해도 물놀이장 5개소와 바닥분수 6개소 등 물놀이형 수경시설 11곳을 7월부터 8월 말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예약 등 자세한 이용 안내는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물초울공원, 금호지 수변 테마공원, 도래새미공원, 가좌 꿈초롱공원)과 진양호공원 홈페이지(예약하기-어린이물놀이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바닥분수 6개소(평거녹지대, 남가람공원, 초전 물빛공원, 물초울공원, 나래공원, 희망광장)는 선착순 현장 접수를 통해 수용인원 이내로 운영된다. 또한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한 시설물 점검과 청소를 위해 매주 화요일은 휴장한다.

시 관계자는 “여름철 안전한 물놀이 문화 정착을 위해 시설별 이용방법과 유의사항 준수를 당부드린다”며 “시설별 운영시간과 수용인원이 다르므로 해당 홈페이지의 물놀이장에 대한 안내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