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17:58 (금)
함양군, 농산어촌 유·청소년 선진축구체험 ‘스테이지1’ 개최
상태바
함양군, 농산어촌 유·청소년 선진축구체험 ‘스테이지1’ 개최
  • 김상우
  • 승인 2024.06.1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파크 1~2구장서 150명 참여, 유럽 명문구단 프로그램 체험 기회 제공

[함양=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함양군은 지난 8~9일 양일간 함양스포츠파크 1~2 구장에서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2024 농산어촌 유·청소년 선진축구 체험 스테이지1 축구클리닉’이 개최되었다고 11일 밝혔다.

농산어촌 지역의 유·청소년들에게 선진축구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축구 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축구 클리닉에는 함양 관내 등 150명의 축구 꿈나무가 참여하였다.

(사진=함양군 제공)
(사진=함양군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대한축구협회 소속 전문 지도자들이 해당 지역들을 방문해 유·청소년들에게 개인 기술훈련, 그룹 기본기 훈련 등 다양한 선진축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2일 차에는 경기력 테스트를 통해 참여한 인원 중 25명을 선발해 ‘스테이지2’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종적으로는 2단계에 걸친 국내 축구클리닉을 통해, 객관적인 평가로 선발된 각 지역 유·청소년 및 지역 추천 지도자, 관계자들이 함께 유럽 명문 축구구단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축구 꿈나무들에게 건전한 생활체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친구들과의 우정을 통한 협동심을 고취할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며 “선진축구 체험을 바탕으로 우리 어린 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축구 선수로 커가고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