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13:02 (목)
의성군, 스마트기술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추진
상태바
의성군, 스마트기술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추진
  • 윤진오
  • 승인 2024.06.2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의성군은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관리한다. (사진= 의성군 제공)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지난 4월부터 65세 이상 21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디지털기술의 발달과 수요에 따라 스마트폰과 건강측정기기를 활용, 6개월간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전 건강 스크리닝 실시 후 혈압 관리군 151명, 혈당 관리군 42명, 건강행태개선군 17명으로 분류해, 블루투스 혈압계, 혈당계, 활동량계, 체중계를 활용해 스스로 건강체크 및 부여한 미션(매일 물먹기, 매일 걷기, 제때 약먹기 등)을 수행하면서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높이고 있다.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은 “가끔 약 먹는 걸 잊어버릴 때도 있는데 매일 약먹기, 걷기, 물 마시기 여러 가지를 알려줘서 도움을 받고 있다. 그리고 몸무게랑 혈압을 재면 보건소에서 전화로 건강관리도 해주고 안부도 물어봐 주니 너무 든든하다”고 말했다.

군은 전담 인력이 주 1회 건강정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장기간 미접속자나 이상 데이터 감지자에 대해서는 전화 및 방문 상담을 실시하는 등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초고령화 시대에 첨단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과 더욱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