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0 16:28 (토)
인천 관내 11개 기관, 합동 청렴캠페인 전개
상태바
인천 관내 11개 기관, 합동 청렴캠페인 전개
  • 김상섭
  • 승인 2024.07.1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청렴의 날 맞아, 부패·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안내
청렴의 날 청렴캠페인 전개.(사진= 인천시 제공)
청렴의 날 청렴캠페인 전개.(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청렴의 날’을 맞아 10일 인천시청역에서 인천청렴사회민관협의회 소속 11개 기관이 참여하는 합동 청렴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참여 11개 기관은 ▲인천시 ▲항공안전기술원 ▲인천환경공단 ▲수협중앙회 ▲인천테크노파크 ▲인천항만공사 ▲인천교통공사. ▲녹림축산검역본부 중부지역본부 ▲인천시 교육청 ▲인천대학교 ▲인천국제공항공사 등이다.

첨렴캠페인은 이들 11개 기관이 모여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고 부패와 비리가 없는 투명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공동의 노력으로 기획됐다.

이날 각 기관들은 청렴 문구가 적힌 피켓과 어깨띠 홍보물품을 활용해 ‘부패·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안내문을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청렴문화 확산 동참을 당부했다.

이철우 시 감사관은 “민·관·시민들이 서로 인천 청렴에 대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면서 “인천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천청렴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발족한 인천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부패 없는 청렴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출범한 지역사회의 유일한 민관 협력 청렴거버넌스다.

인천시를 포함 23개 기관으로 구성돼 매년 시민대상 청렴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