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17:57 (목)
의성군, 세포배양식품 산업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의성군, 세포배양식품 산업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 체결
  • 윤진오
  • 승인 2024.07.1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의성군은 규제자유특구 출범식에서 세포배양식품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사진= 의성군 제공)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지난 10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제9차 규제자유특구 출범식에서 경북도, 안전성평가연구소, 경북테크노파크와 함께 경북도 세포배양식품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출범식 행사에 이어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성군은 내년 본격 추진될 경북 세포배양식품 규제자유특구 사업에서 배양 식품에 대한 안전성 평가 협력이 가능해 특구 사업자의 연구 과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각 기관은 경북도 세포배양식품 규제특구사업 관련 안전성평가 협력, 세포배양 식품 분야 R&D 조성을 위한 공동 협력, 세포배양식품 분야 동향과 관련 정책 등에 관한 자료 및 정보를 교환해 국내 세포배양식품 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지역 특화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김주수 군수는 “세포배양식품 산업 주도권 확보를 위한 노력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탄력을 받게 됐다”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세포배양식품 규제자유특구 사업의 성공을 위해 빈틈없는 사전 준비작업을 수행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