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안성농업기술센터, 포도연구회 현장컨설팅 교육 실시
상태바
안성농업기술센터, 포도연구회 현장컨설팅 교육 실시
  • 서기원
  • 승인 2014.03.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수형)에서는 지난 18일 본격적인 영농을 시작하기 전 봄철 포도밭 관리와 재배기술에 대한 현장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

안성시포도연구회(회장 이상준)가 중심이 되어 매월 셋째주 화요일에 개최했던  교육을 이번 회에는 안성시 계동 혜진네포도원(대표 홍성욱)에서 포도연구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박진면 박사의 포도밭 토양관리 교육과 홍성욱 전회장의 포도 품종별 신초관리와 수세관리 요령 및 아상처리 등에 대한 기술교육이 있었다.

안성시포도연구회는 이상준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81명이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농업기술센터 및 현지포장을 순회하면서 시기별 당면 포도재배 기술교육을 통하여 고품질 안성마춤 포도생산을 위한 교육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안성포도의 기술수준을 전국최고로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박진면 박사의 토양관리 교육은 포도 재배기술 위주의 교육을 받아온 포도 연구회원들에게 토양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평소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유수형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격려사를 통해 포도연구회원 중심으로 안성포도의 기술수준향상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포도연구회원은 물론 인근농가 파급을 통해 전국최고의 안성포도가 될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가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다음 교육은 4월 15일경 혜진네포도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