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13 (월)
대전시-13개 기관, ‘노블레스 오블리주’ 협약 체결
상태바
대전시-13개 기관, ‘노블레스 오블리주’ 협약 체결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5.1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올해 기업과 단체, 학교 등과 협약을 맺고 ‘노블리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 실천 운동에 나선다.

대전시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염홍철 대전시장을 비롯한 13개 기관·기업 대표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블리스 오블리주’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기관은 ▲을지대학병원(원장 황인택) ▲대덕대학교(총장 홍성표) ▲국민연금공단대전지역본부(본부장 임진우) ▲한국도로공사충청본부(본부장 최기배) ▲근로복지공단 대전산재병원(병원장 이규성) ▲한국야쿠르트충첨지점(지점장 강현수) ▲대전시의사회(회장 황인방) ▲한국토지주택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박희만) ▲(주)골프존(대표 김영찬) ▲호텔 인터시티(사장 김상훈) ▲(주)동양강철(대표 김승태) ▲(주)삼진정밀(대표 정태희) ▲(주)KTCS (대표 임덕래) 등이다.

이들 기업은 앞으로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정 등 취약계층 지원과 재능나눔 봉사활동,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연탄 사랑나눔, 학습지원, 장학사업 등 ‘희망나눔 민관협력’사업에 적극 동참하게 된다.

시는 또 지난해까지 협약한 28개 기관과 이날 신규로 협약한 13개 기관 등 모두 41개 기관은 ‘릴레이 자원봉사단 발대식’도 함께 갖는다.

이들 기관들은 오는 17일 (주)골프존의 ‘사랑나눔 효 잔치’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수혜자 중심의 릴레이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에 앞서 협약기관 중 무료의료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대전자생한방병원이 염홍철 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을 예정이다.

염홍철 시장은 “시민의 사랑으로 성장한 기업이 자원봉사를 통해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사회책임을 실현하는 것은 또 다른 형태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기업의 시정참여이다”며 “앞으로도 사회책임운동이 더욱 확산돼 많은 기업과 기관, 단체 등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대전시는 올해 말까지 노블레스 오블리주 협약을 70개 기관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