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18:11 (일)
中 시 주석, 방중한 아프리카 정상들과 잇달아 회담·회견
상태바
中 시 주석, 방중한 아프리카 정상들과 잇달아 회담·회견
  • 서정훈 기자
  • 승인 2024.09.0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화/서울=동양뉴스] 서정훈 기자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3일 오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2024 중국·아프리카 협력포럼(FOCAC) 정상회의' 참석 및 국빈 방문을 위해 중국을 찾은 에머슨 음낭가과 짐바브웨 대통령과 볼라 티누부 나이지리아 대통령과 차례로 회담을 가졌다.

이날 저녁에는 FOCA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방중한 모하메드 울드 셰이크 엘 가즈아니 모리타니아 대통령과 회견했다.

중국-나이지리아와 중국-모리타니아 양국 정상은 중국-나이지리아, 중국-모리타니아 관계를 전면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한다고 선언했다. 중국-짐바브웨 정상은 '전면적 전략 협력 동반자 관계 심화와 격상, 수준 높은 운명공동체 구축에 관한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3일 오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2024 중국·아프리카 협력포럼(FOCAC) 정상회의' 참석 및 국빈 방문을 위해 중국을 찾은 에머슨 음낭가과 짐바브웨 대통령과 회담을 가졌다. 시 주석은 회담에 앞서 인민대회당에서 음낭가과 대통령을 위한 환영식을 열었다.
[신화통신=동양뉴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3일 오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2024 중국·아프리카 협력포럼(FOCAC) 정상회의' 참석 및 국빈 방문을 위해 중국을 찾은 에머슨 음낭가과 짐바브웨 대통령과 회담을 가졌다. 시 주석은 회담에 앞서 인민대회당에서 음낭가과 대통령을 위한 환영식을 열었다.
3일 오후 서로 악수를 나누는 시 주석과 음낭가과 대통령.
3일 오후 서로 악수를 나누는 시 주석과 음낭가과 대통령.
[신화통신=동양뉴스]
시 주석이 3일 오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FOCAC 정상회의 참석 및 국빈 방문을 위해 중국을 찾은 볼라 티누부 나이지리아 대통령과 회담을 가졌다. 시 주석은 회담에 앞서 인민대회당에서 티누부 대통령을 위한 환영식을 열었다.
[신화통신=동양뉴스] 시 주석이 3일 오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FOCAC 정상회의 참석 및 국빈 방문을 위해 중국을 찾은 볼라 티누부 나이지리아 대통령과 회담을 가졌다. 시 주석은 회담에 앞서 인민대회당에서 티누부 대통령을 위한 환영식을 열었다.
3일 오후 시 주석과 티누부 대통령은 회담이 끝난 후 여러 양자 협력 문서에 서명하는 모습을 함께 지켜봤다.
[신화통신=동양뉴스] 3일 오후 시 주석과 티누부 대통령은 회담이 끝난 후 여러 양자 협력 문서에 서명하는 모습을 함께 지켜봤다.
시 주석이 3일 저녁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FOCAC 정상회의 참석차 중국을 방문한 모하메드 울드 셰이크 엘 가즈아니 모리타니아 대통령과 회견했다.
[신화통신=동양뉴스] 시 주석이 3일 저녁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FOCAC 정상회의 참석차 중국을 방문한 모하메드 울드 셰이크 엘 가즈아니 모리타니아 대통령과 회견했다.
시 주석이 3일 저녁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가즈아니 대통령과 회견을 하고 있다.
[신화통신=동양뉴스] 시 주석이 3일 저녁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가즈아니 대통령과 회견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