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18:11 (일)
전남 순천시 해룡면, 주민총회 성료
상태바
전남 순천시 해룡면, 주민총회 성료
  • 강종모
  • 승인 2024.09.0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해룡면(면장 이형금) 주민자치회(회장 김종인)는 지난 4일 해룡면 소재 마리나컨벤션에서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해룡면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룡면 주민총회는 주민들이 제안하고 참여한 다음해 해룡면 마을계획 사업을 주민들과 함께 숙의하고 결정키 위해 마련됐다.

이번 총회를 통해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 행복 담은 사랑의 반찬 배달 등 주민세환원 사업 7건, 역량강화 사업 12건, 소규모시설 사업 35건 총 54건의 마을사업을 투표로 확정했으며, 주민들이 결정한 이번 사업은 다음해 예산에 편성되어 추진될 예정이다.

김완수 순천시 해룡면 총무팀장은 “우리 해룡면 주민자치회는 보다 많은 주민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달 19일부터 31일까지 찾아가는 현장투표와 온라인 투표를 통해 마을 사업을 적극 홍보했으며 2000명이 넘는 주민들이 사전투표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형금 순천시 해룡면장은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수고해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주민이 선정한 사업이 앞으로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리며, 주민이 주인이 되는 해룡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남 100만 동부권 도민들의 마음을 대표해 의대 신설을 위한 퍼포먼스를 진행해 의대신설에 대한 공감대를 강화했으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