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18:11 (일)
군위군, 배출업소 환경관리 실태 평가 ‘환경부 장관’ 표창
상태바
군위군, 배출업소 환경관리 실태 평가 ‘환경부 장관’ 표창
  • 윤진오
  • 승인 2024.09.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군위군은
대구시 군위군은 환경부 주관 배출업소 환경관리 실태평가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사진= 군위군 제공)

[군위=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대구시 군위군이 환경부에서 실시하는 ‘2024년도 배출업소 환경관리 실태평가’에서 환경부장관 표창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환경부는 전국 지자체 배출업소에 대한 환경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우수 지자체를 선발·포상함으로써, 지자체의 자발적인 배출업소 환경관리 유도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대기·수질 배출사업장 점검 대상 배출업소 수에 따라 기초 지자체를 5개 그룹으로 구분해 올해(2023년 실적) 환경관리 실태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 결과에서 군은 배출사업장에 대한 지도점검률과 위반율, 오염도 검사율 등의 평가지표 전 분야에서 전국 평균치를 웃도는 실적을 달성해 1그룹(47개 지자체) 중 4위를 기록해 환경부 장관 표창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지난 4일에 배출업소 환경관리 경진대회에서 대구시 9개 구·군 중 2024년 배출업소 관리 사례 발표 지자체로 선정돼 발표한 결과 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진열 군수는 “환경관리에 대한 군 관계자, 군민 모두의 노력 덕분에 3년 연속으로 환경관리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지속할 수 있는 환경관리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