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18:11 (일)
㈔청주예총, 박팔괘 평전 ‘팔괘의 사랑을 찾아서’ 무료 공연
상태바
㈔청주예총, 박팔괘 평전 ‘팔괘의 사랑을 찾아서’ 무료 공연
  • 노승일
  • 승인 2024.09.0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팔괘 평전 포스터 (사진= 청주예총 제공)
박팔괘 평전 포스터 (사진= 청주예총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주최하고 ㈔청주예총(회장 문길곤)이 주관하는 2024 메이드인 청주 집중육성 선정작인 ‘박팔괘 평전팔괘의 사랑을 찾아서’가 오는 12일 오후 3시와 7시 30분 청주시한국공예관 5층 다목적공연장에서 전석 무료 공연으로 진행된다.

가야금병창의 명인 박팔괘가 자신의 사랑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전통 연희극으로 전설 속에 기록으로만 남아있는 청주 출신 박팔괘 선생의 이야기를 증거와 합리적인 추론을 통해 총체적으로 복원하는 다큐멘터리 형태의 공연이다.

박팔괘의 사랑을 '가상 스튜디오' 포맷을 활용해 해설자의 설명과 영상, 사진, 연기, 춤, 판소리, 병창 연주 등으로 표현했다.

박팔괘의 가야금연주와 더불어 중고제판소리, 내포제시조, 청주아리랑, 청주농악, 까치네상여소리 등 청주의 아이덴티티를 담고 있는 전통민속예술을 공연 속에 자연스레 녹여내 볼거리, 들을거리,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융복합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길곤 청주예총 회장은 “지난해에는 무용과 영상이 어우러지는 창작 무용극 ‘전설이 된 춤추는 팔도 박팔괘’를 선보였었는데 올해는 국악 창작극으로 준비했다”며 “올해 준비한 공연을 통해 청주시민들에게 가야금 선율의 잔잔한 감동과 힐링의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