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18:11 (일)
음성군, 파크골프장 운영·관리 계획 수립
상태바
음성군, 파크골프장 운영·관리 계획 수립
  • 정수명
  • 승인 2024.09.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금왕파크골프장 전경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 금왕파크골프장 전경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파크골프를 군민들이 원활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음성군 파크골프장 운영·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9일부터 운영할 방침이라고 6일 밝혔다.

군은 파크골프장의 인기와 관심이 급격히 높아짐에 따라, 시설을 이용하는 군민들과 이용객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이번 운영계획을 수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잔디 관리를 위해 매주 월요일 전 구장(생극, 금왕, 맹동) 정기휴장을 진행하며, 군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관외자 예약시스템을 적용하기로 했다.

그동안 관외자도 자유롭게 시설을 이용해 왔지만, 파크골프장 이용객들이 급격히 늘면서, 군민들의 다양한 관심과 요구로 관외자들은 부득이하게 예약받아 운영한다.

다만 관외자들은 주말과 공휴일에 이용을 못하지만, 평일에는 18홀 구장인 생극과 금왕 구장은 1일 20명 이내에서, 9홀 구장인 맹동 구장은 1일 12명 이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예약은 관외자들의 편의를 위해 음성군 시설관리사업소에 사전 전화 예약만으로 가능하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아울러 군은 구장별 근무 직원을 상시 배치, 잔디 예초와 시설 등을 관리해 파크골프장을 이용하는 군민들과 이용객들에게 편의와 만족감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번 운영 방침은 기존 운영하는 파크골프장뿐만 아니라 앞으로 조성되는 음성군의 파크골프장에 모두 적용할 계획이다.

파크골프 클럽 회원들은 “그동안 파크골프를 이용하면서 다소 아쉬운 부분에 대해 건의했는데, 군에서 바로 조치가 됐다”며 군 행정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조병옥 군수는 “파크골프장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해마다 늘고 있다”며 “지속적인 시설 관리 등으로 군민뿐 아니라 군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불편함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