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8 (목)
이투힐-서울영등포병원, 전문식이요법 프로그램 계약 성사
상태바
이투힐-서울영등포병원, 전문식이요법 프로그램 계약 성사
  • 남상식
  • 승인 2014.03.2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컨설던트의 암 환자 식이지도·건강음식제공 역할

[대전=동양뉴스통신] 남상식기자 = 주식회사이투힐(대표 한민학)은 전문 건강음식과 식자재를 유통하며 푸드컨설던트를 양성해 국민의 건강을 우선 생각하는 기업이다.  

이투힐은 대전시의 의료전문관광 특화도시로 육성해 나가는 취지에 맞추어 푸드컨설턴트와 질병예방음식 전문가인 파이토쿠킹지도사를 오랜기간 양성해오면서, 국가인증자격증으로 등록시키는 중요한 일도 진행했지만 병원에 식이요법 프로그램을 도입시키고자 하는 오랜 숙원을 서울영등포병원을 통해 진행하게 됐다.

의료법인 서울영등포병원은 이투힐 식이요법프로그램의 가치와 축척된 데이터를 높이 평가해 병원의 프로그램으로 도입하기로 체결했으며, 우선 암 환우들이 식이조절 때문에 많이 고통받고 있기에 암환우 식이요법 병동을 운영하기로 업무체결을 했다.

영등포병원장 조경은 박사는 “신경외과 전문의로 뇌암 및 신경치료를 해오고 있으며, 또한 기능의학회 이사로서 파이토케미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파이토케미칼 중심의 식이요법을 기본으로 하는 이투힐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또한 “암 환우 분들이 항암치료를 잘 견디기 위해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불안해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병원에서 진행하게 돼 불안감도 말끔히 사라지고 병원의 의술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가장 과학적인 이투힐 식이요법도 제공받게 됐다”고 강조했다.

한민학 대표는 이번 “서울영등포병원과의 식이요법을 진행하면서 대전시의 의료전문관광 특화도시 육성을 해나가는데 보템이 되도록 대전의 병원들과 함께 식이요법프로그램을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고 강조해 말했다.

한편 이투힐은 음식영양연구소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 허가를 받고 개원했으며,지난 2013년 농우바이오생명공학연구소와 업무협약체결을 했으며, 농우바이오 생명공학연구소는 식물의 파이토케미칼을 활용한 기능성 종자를 개발하고, 이투힐은 그 종자를 통해 식물을 수확한 후 음식으로 가공한 다음, 농우 연구소에서 잔존 파이토케미칼을 측정하고, 이 음식을 이투힐 식이요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의뢰인들에게 적용해 여러 자각증상의 변화를 데이터화해 발표하기로 했다.

한민학 사장은 이러한 연구들이 활발하게 진행 될수록 많은 분들에게 음식을 통해 여러 질병들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이 확산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식이지도요법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1588-6683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