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LH이재영 사장, 세종본부 방문
상태바
LH이재영 사장, 세종본부 방문
  • 육심무
  • 승인 2014.03.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족기능시설 유치 등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서달라

[세종=동양뉴스통신] 육심무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이재영 사장이20알  세종특별본부를 방문했다.

이재영 사장은 지난해 18개 중앙행정기관ㆍ소속기관ㆍ국책연구기관의 성공적인 이전과 함께 토지 및 주택 판매목표 초과달성으로 재무구조 개선에 기여하는 등 뛰어난 경영성과를 거둔데 대해 칭찬했다.

또 올해에도 3단계 중앙행정기관 이전 및 대규모 주민입주가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재고자산 매각은 부채 규모축소 및 경영정상화의 핵심이므로 판촉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행복도시 성장을 견인해온 중앙행정기관 이전이 올해 말 완료되는 만큼 자족기능시설 유치 등 신성장동력 확보에 적극 나설 것을 주문했다.

조현태 본부장은 “3단계 중앙행정기관 등 이전 및 대규모 주민입주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시기반시설을 적기에 설치하고 시설물 사전점검 및 피드백  활동을 벌여 나가겠으며, 판매목표 초과달성을 통해 경영정상화에 기여하겠다고 ”답했다.

또 “올해를 자족기능시설 유치의 원년으로 삼고 도시성장동력 확보에 부합하는 내용으로 개발계획 변경, 대학 입지 재검토 및 국ㆍ내외 유수대학 추가 유치, 벤처창업박람회 개최 등 기업유치활동 전개, 법정 이전기관 이외의 공공기관 추가 유치 및 호텔 ㆍ 백화점 등의 핵심 앵커시설 유치에 발 벗고 나서겠다”고 보고했다.

직원들과의 대화의 자리에서 이재영 사장은“현재 진행중인 경영정상화는 누가 시켜서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하고 있는 일,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을 더 잘하고, 제대로 하기 위해서 스스로 변화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적극 참여해 달라”며 “민간-공공 공동개발, 대행개발, 임대주택리츠 등 새로운 사업방식은 앞으로 LH가 나아가야 할 길이며, 비록 우리가 어려운 상황 속에 처해 있지만 전향적인 생각과 적극적인 자세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