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KTX 개통 10주년 기념행사·이벤트 ‘풍성’
상태바
KTX 개통 10주년 기념행사·이벤트 ‘풍성’
  • 강주희
  • 승인 2014.03.2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크로드 익스프레스 원정대 등 고객참여 행사 시행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코레일이 개통 1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와 축하행사를 마련했다. 

2004년 세계 5번째로 개통한 고속철도 KTX는 시속 300km로 전국을 반나절 생활권으로 만들며 대한민국의 사회·경제·문화를 비롯한 국민 생활의 패턴을 바꿨다.

KTX 정차역을 중심으로 혁신도시 건설을 촉진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토 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했으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국제철도연맹(UIC) 안전분야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KTX 안전성과 정확성은 해외에서 먼저 인정하고 있으며 개통 첫해 7만명에 불과했던 1일 이용객이 15만명으로 2배 이상 증가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했다.

 
코레일은 이 모든 성과가 국민의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이에 보답하고자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 ‘바로 당신이 KTX 주인입니다!’  다양한 고객참여 행사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코레일페이스북을 통해 열차를 인연으로 결혼에 성공한 커플의 러브스토리를 응모하면 10쌍을 선정해 S-트레인 시승권을 제공한다.

20일부터 4월 1일까지 13일간 코레일페이스북에 KTX 개통 10주년 축하와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100명에게 영화예매권(1인 2매)을 증정한다.

또한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KTX 주요 정차역인 서울, 용산, 대전, 광주, 부산역에서 10주년을 맞이하는 KTX와 코레일에 바라는 내용을 엽서(현장 배부)에 적어 희망트리에 걸어놓는 ‘국민행복 희망트리’ 행사가 진행되며 참여한 2명을 선정해 S-트레인 시승권을 지급한다.

특히 3월 24일에는 2004년 KTX와 같은 해에 데뷔한 한류스타 ‘동방신기’와 한ㆍ중ㆍ일 팬들이 함께하는 S-Train 관광열차가 운행된다.

◇ 지난 10년을 기념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한국철도

4월 1일에는 코레일 본사 사옥에서 ‘KTX 개통 10주년 기념식’과 학계, 정계 등의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해 ‘KTX와 함께 열어가는 새로운 미래’를 주제로 포럼이 진행된다.

특히 기념식에서는 코레일 발전과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코레일 히어로’와 지난 10년간 KTX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을 선정하여 기념패와 상품 증정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한다.

하루 앞선, 31일에는 KTX 개통 1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일반인과 직원으로 구성된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기념음악회가 대전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열린다.

◇ ‘응답하라! 2004’  KTX 개통 축하 운임할인 깜짝 이벤트

4월 1일에 2004년 KTX 개통일 승차권을 매표창구에 제시하면 왕복열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KTX 개통일에 출생한 어린이(주민등록등본 제시)에게는 동반 1인을 포함해 무료이용권을 증정한다.

 
또한 당일 10만번째 이용고객에게 KTX 10회 무료이용권을 제공하고 열차내에서 깜짝 추첨을 통해 25%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이밖에도 지난 1년간 코레일톡을 이용하지 않은 고객이 4월 한 달간 코레일톡을 이용시 100명을 추첨하여 30∼5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 한국철도는 대륙으로…실크로드 익스프레스 원정대 출정

한반도와 동북아 지역의 평화ㆍ공동번영을 기원하고 철도를 통한 문화교류와 신뢰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실크로드 익스프레스 원정대(가칭)를 구성해 올 7월에 유라시아 횡단철도를 체험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을 알리기 위한 열정과 재능이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UCC 제출과 오디션 등을 통해 선발하게 되며 세부계획은 오는 4월 홈페이지 등의 매체를 통해 발표된다.

 
고객 감사 이벤트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