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안성교육청, 학교운동부 지도자 청렴 연수 실시
상태바
안성교육청, 학교운동부 지도자 청렴 연수 실시
  • 서기원
  • 승인 2014.03.2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안성교육청(교육장 김영신)은 지난 25일 학교운동부 지도자 청렴 연수를 실시했다.

경기도교육청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에는 관내 학교운동부 육성교 교장, 감독교사, 코치, 학부모 등이 입추의 여지없이 대회의실을 가득 메웠다.

도교육청은 학생선수 상담 월1회 의무화, 학교운동부현황 홈페이지 탑재 공개, 학부모 부담금 학교 회계 편입 및 지출, 단체종목 엔트리선정위원회 구성 운영, 학교운동부 학부모 설명회 개최 등 학교운동부 5대 실천 과제를 설정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연수에서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연수가 이루어져 참여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연수에 참석한 모 중학교 교장은 "사명감을 가지고 학교운동부를 운영하고 있으나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이 많다"고 하면서 현장의 어려움을 지원해 줄 수 있는 현장지원장학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참석한 학부모는 "학생들의 운동 기능 향상만을 위한 운동부 운영이 아닌, 학생들의 인성지도와 진로상담 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는 선진화된 운동부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전했다.

전달 위주의 일방적인 연수가 아닌 강사와 참여자간의 소통을 통해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형식의 연수가 새롭게 느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