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예천군, 산불예방 위한 논밭두렁 소각행위 강력단속
상태바
예천군, 산불예방 위한 논밭두렁 소각행위 강력단속
  • 이나영
  • 승인 2014.03.2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이나영 기자= 경북 예천군은 봄철 본격적인 영농준비철을 맞아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의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산불예방 홍보활동에 적극 발 벗고 나섰다.

 

이에 따라 내달 20일까지를 봄철 산불예방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군청을 비롯한 읍면사무소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소각행위의 지도·단속을 비롯한 산불예방 감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전 직원이 산불 발생에 대비해 비상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현지 기동단속반을 편성해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읍면별 산불 취약지구 순찰에 나서고 있다.

 

산불감시원들이 철수한 틈을 타 논밭두렁 등 소각행위가 잦음에 따라 이를 단속하기 위해 인력을 일몰 후까지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등 산불대응 태세 유지와 예방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 산불진화 임차헬기를 활용한 초동진화체계를 구축하고 등짐펌프 등 산불진화 장비를 확충해 산불발생시 초동진화로 산림자원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군부대,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의 협조를 통해 대대적인 산불예방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산림연접지내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생활쓰레기 소각 등으로 빈번한 산불이 발생함에 따라 앞으로는 이를 집중 단속해 산림보호법에 의거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단행해 주민들에게 경각심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산불 예방활동 강화로 귀중한 산림자원의 보호뿐만 아니라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총력을 기울일 방침"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