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메디시티 대구 해외의료봉사단, 네팔 의료봉사활동 전개
상태바
메디시티 대구 해외의료봉사단, 네팔 의료봉사활동 전개
  • 김갑진
  • 승인 2014.03.2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대구지역  ‘메디시티 대구 해외의료봉사단’ 은 28일부터 오는 4월 4일까지 8일간 네팔 카트만두, 듀리켈 지역을 중심으로 지구촌 소외계층을 위한 해외 의료봉사 활동과 메디시티 대구 홍보, 대구의 우수 의료기술 소개, 지역주민을 위한 보건 진료소 개소 지원활동을 한다.

 

그간 대구 지역의 해외 의료봉사활동은 각 보건의료 단체별로 자체 실정에 따라 추진해 왔으나, ‘메디시티 대구’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자 지역 보건의료 5개 단체가 합동으로 ‘메디시티 대구 해외의료봉사단’을 구성해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하기로 의견을 모아 추진하게 됐다. 

 

네팔 지역 봉사활동은 지역 5개 단체 소속 회원 45명이 참여해 네팔 수도 카트만두 소재 메디컬센터 및 빈민촌 지역, 듀리켈 초등학교 임시 진료소 등지에서 의료봉사 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메디시티 대구 해외의료봉사단은 현지 네팔 의료계 인사들과의 교류 만남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의료기술 교류 등 메디시티 대구를 홍보할 예정이다.

 

김종서 메디시티 대구 해외의료봉사단장은 “의사회를 비롯한 지역 5개 보건의료 단체가 합심해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의료혜택이 필요한 분들에게 감동을 주는 인술을 펼쳐 메디시티 대구를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