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경북관광공사, 지방공기업 최초 단체협상 마무리
상태바
경북관광공사, 지방공기업 최초 단체협상 마무리
  • 윤용찬
  • 승인 2014.03.3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윤용찬 기자= 경북도관광공사와 노동조합은 31일 지방공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복리후생제도의 합리적 조정을 골자로 하는 ‘2014년 단체협약개정’을 마무리했다.

공사는 지난 2012년 6월 정부공기업에서 지방공기업으로 전환되면서 임금, 복지 등 근로조건의 격차로 노동조합과 갈등을 겪어 왔으나 정부의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에 적극 동참코자 최근 비상경영체제로 전환해 부채감축과 도덕적 해이 근절 등 신뢰받는 도민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사가 합심, 10여 차례의 토론과 협의 끝에 이날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단체협약의 주요 내용은 건강검진 범위축소, 근속 휴가폐지, 과도한 경조휴가를 지양하고 공무원 복무규정 준용, 학자금 지원제도 개정, 업무상 재해 치료비 전액보상에서 일부지원으로 개정 등 복리후생제도에 대해 공무원 복무규정을 준용하거나 공기업으로서 과다하다고 판단되는 부분 등을 대폭 개정했다.

특히 정부의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에 맞춰 퇴직금, 교육비, 보육비, 경조사비, 기념품 등 관련 규정을 개선 및 폐지했으며 복리후생제도 역시 지방공무원 수준으로 선제적 정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김태식 상임이사(사장직무 대행)는 "공사의 복리후생 수준은 타 공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상황이지만 이마저도 국민 눈높이에 맞춘다는 뜻에서 과감하게 노동조합과 단체협약 개정에 나선 것"이라며 "향후에도 노동조합과 뜻을 같이해 공공기관에 대한 도민들의 불신해소와 공감대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