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대구국제마라톤대회' 4월 6일 도심 교통 통제
상태바
'대구국제마라톤대회' 4월 6일 도심 교통 통제
  • 김갑진
  • 승인 2014.03.3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경북 대구시는 2014대구국제마라톤대회가 열리는 4월 6일 국채보상기념공원 일대와 달구벌대로, 신천동로 등 대회 주요 마라톤 구간 도로를 전면 또는 부분 통제한다.

 

시는 교통통제로 시민불편이 클 것으로 예상돼 경찰, 공무원, 자원봉사자 등 2100여 명의 인원을 마라톤코스 주요 도로에 배치해 구간별로 마라톤 선수 주행상황에 따라 교통통제를 탄력적으로 운영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마라톤코스 구간 교통통제로 70개 시내버스노선 956대 운행경로를 일시적으로 조정하고, 수성구 지역(엘리트코스 구간) 교통섬 지역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대구은행역에서 대구 은행본점 앞을 거쳐 들안길 삼거리 구간에 무료 순환버스 4대를 오전7시 30분부터 오전11시 30분까지 운행한다. 

 

특히, 작년까지 마스터스 풀코스가 달구벌대로 위주로 펼쳐져 남북 간 통행 단절에 따른 많은 교통문제가 발생돼 올해는 신천동로로 코스를 조정함에 따라 교통상황은 한결 나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날 신천동로 진입로는 모두 차단되므로 이용 차량은 신천대로나 원거리에서 우회할 것을 당부했다. 

 

대구시 권오춘 교통국장은 “대구시는 마라톤코스에 둘러싸인 교통섬 발생지역 주민들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사전에 우회도로 안내, 교통통제 안내문 배포, 반상회 등을 통해 집중 홍보하고, 교통통제 시간에 마라톤 구간을 이용할 차량은 가급적 오전 8시 이전이나 오후 2시 이후에 이용토록 하고, 마라톤 중에 차량을 이용할 시민은 사전에 교통섬 외부로 차량을 이동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